본문 바로가기

B1:기초 Basement

변수 (Variables)

반응형

폰 노이만 구조의 메모리 셀을 추상화한 것

변수의 속성
1. 이름 : 개체 식별을 위한 문자 스트링
2. 값 : 기억장소에 저장된 내용
3. 형 : 값의 범위와 값에 대한 정의
4. 위치 : 변수와 연관된 기억장소의 주소
5. 범위 : 프로그램 내의 유효구역
6. 생명시간 : 기억장소 점유시간

변수의 선언
명시적 선언 : 선언 후 사용
묵시적 선언 : 명시적 선언 없이 바로 사용

변수의 값
- 지정문에 의해서 변수의 값이 부여(바인딩)됨
- 지정하는 메모리 위치(r-값:right-hand side value)에 지정하는 값(변수,l-값:left-hand side value)을 저장하는 것
예) 지정문 x := y;
- 오른쪽(y) : r-값(right-hand side value) : 변수의 값
- 왼쪽(x) : l-값(left-hand side value) : 변수의 위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