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2:사례 Example

책 스캔 서비스 사용기 : iBookScan(아이북스캔)

반응형

수시로 펴 볼 필요가 있는 두꺼운 전문서적들을 공부하는 곳마다 가지고 다니기가 힘들고, 이런 책들을 직접 스캔하자니 품질이 좋지 않고 작업에 소요되는 시간도 만만치 않아 엄두를 못내고 있던 차에, 여기 저기 스캔대행 전문업체를 찾다가 눈에 띄는 곳(아이북스캔)을 하나 발견했다.

다른 업체들에 비해 홈페이지가 매우 잘 만들어져 있어서, 주문 진행상황을 홈페이지의 주문시스템만으로 100% 처리할 수 있다는 점이 무척 매력적이다. 다른 대부분의 북스캔 업체들은 주문양식을 워드로 작성하여 메일로 보내거나, 포탈 까페를 상업적인 용도로 운영하면서 주문을 처리하고 있어서 신뢰하기 어려웠는데, 이 곳(아이북스캔)은 자체 홈페이지에서 주문 상세 옵션 및 결제(신용카드,통장입금 등 다양한 결제수단 지원)가 가능하다는 점이 이 업체를 선택하게 된 가장 큰 이유였다.

워드로 주문서 작성하고, 메일 보내고, 입금확인 잘 안되면 전화하고,,,,,그럴 시간이 없기에,,,,,,일단 믿어 보기로 하고 아이북스캔에 2회에 걸쳐 총 10권의 스캔을 맡겼다. 1,000 페이지가 넘는 책 2권, 500여 페이지가 되는 책 4권 등. 결과는 아주 아주 만족스러웠다.

홈페이지 대문에 써 있던 예정일정보다 일찍 완료되는 빠른 처리와 훌륭한 작업품질. 수 천 페이지를 내가 집에서 짬 날 때마다(퇴근 후 아니면 휴일에) 한 장 한 장 직접 스캔하려면, 아마 1년도 더 걸렸을 듯.

여러 업체를 비교해 보지는 못했기 때문에, 다른 업체와의 작업결과물 PDF 품질비교는 불가능했지만,
이런 분들께는 적극 권장한다.

- 스캔 업체에서 다양한 주문옵션을 제공하고, 그 중 내가 선택한 사항들이 오류 없이 잘 반영되기를 바라고
- 약속한 시간 내에 작업결과를 받기 바라고
- 수시로 업체에 메일이나 전화로 연락하거나 할 시간은 없지만,
   진행상황을 (온라인에서) 믿을 수 있게 확인하고자 하는 경우

요약하면, 내가 맡기는 책들이 시스템적으로 주문을 잘 처리하는 곳에서 믿을 수 있게 처리되는 걸 좋아하는 고객들이라면 절대 후회하지 않을 듯. 강추~!!!

아이북스캔
http://www.ibookscan.co.kr/

반응형

'F2:사례 Example'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파워 교체 : 3R AK6-600M  (1) 2012.01.25
주민투표 문자(SMS)의 위법성  (0) 2011.08.21
Kindle 3.2.1 Hack(jailbreak)  (0) 2011.07.10
아이폰 리퍼, 생각보다 괜찮다  (0) 2010.01.22
아이폰 음악재생 Playlist 불편  (0) 2010.0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