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인간과 교육
지도
지도
횟수 | 강의주제 | 세부내용 | 담당교수 |
1 | 인간이해와 교육 | - 교육적 존재로서의 인간 - 인간이해의 전통적 관점 - 과학적 인간관과 그 영향 - 후기 현대철학의 기본적 관점과 인간 이해 |
조화태 |
2 | 인간이해와 교육 | - 교육적 존재로서의 인간 - 인간이해의 전통적 관점 - 과학적 인간관과 그 영향 - 후기 현대철학의 기본적 관점과 인간 이해 |
조화태 |
3 | 교육의 이해 | - 인간과 삶의 조건으로서의 교육 - 교육관과 가치관 - 교육관의 유형 - 교육의 개념적 요소 - 교육의 목적과 기능 - 교육의 요소와 과정 - 교육의 형태와 유형 - 교육과 교육학 |
조화태 |
4 | 교육의 이해 | - 인간과 삶의 조건으로서의 교육 - 교육관과 가치관 - 교육관의 유형 - 교육의 개념적 요소 - 교육의 목적과 기능 - 교육의 요소와 과정 - 교육의 형태와 유형 - 교육과 교육학 |
조화태 |
5 | 학습 발달하는 존재로서의 인간과 교육 |
- 학습의 기본 기제 - 발달의 원리 - 인간발달의 단계이론 |
전용오 |
6 | 학습 발달하는 존재로서의 인간과 교육 |
- 학습의 기본 기제 - 발달의 원리 - 인간발달의 단계이론 |
전용오 |
7 | 생각하는 지적 존재로서의 인간과 교육 |
- 기억과 망각: 정보처리이론 - 지능 - 사고와 언어 - 언어의 획득과 발달 - 뇌와 지적 기능 |
전용오 |
8 | 생각하는 지적 존재로서의 인간과 교육 |
- 기억과 망각: 정보처리이론 - 지능 - 사고와 언어 - 언어의 획득과 발달 - 뇌와 지적 기능 |
전용오 |
9 | 개성적 존재로서의 인간과 교육 |
- 성격 - 동기 - 정서 - 자아개념 |
전용오 |
10 | 개성적 존재로서의 인간과 교육 |
- 성격 - 동기 - 정서 - 자아개념 |
전용오 |
11 | 사회적 존재로서의 인간과 교육 | - 개인과 사회 - 인성발달과 교육 - 현대사회에서 청소년기의 의미와 특징 - 현대 청소년들의 고민과 문제 |
전용오 |
12 | 사회적 존재로서의 인간과 교육 | - 개인과 사회 - 인성발달과 교육 - 현대사회에서 청소년기의 의미와 특징 - 현대 청소년들의 고민과 문제 |
전용오 |
13 | 인간: 자아실현을 추구하는 존재 | - 자아실현과 인생설계 - 자아실현인의 특징 - 일과 직업을 통한 자아실현 - 직업 선택과 의사결정 |
전용오 |
14 | 인간: 자아실현을 추구하는 존재 | - 자아실현과 인생설계 - 자아실현인의 특징 - 일과 직업을 통한 자아실현 - 직업 선택과 의사결정 |
전용오 |
15 | 인간: 자아실현을 추구하는 존재 | - 생활지도의 의미 - 생활지도의 필요성과 목표 - 생활지도의 주요 활동 |
전용오 |
16 | 인간: 자아실현을 추구하는 존재 | - 생활지도의 의미 - 생활지도의 필요성과 목표 - 생활지도의 주요 활동 |
전용오 |
17 | 상담: 생활지도의 중추적 활동 | - 상담의 기초 - 상담이론 - 상담의 원리와 과정 - 상담 및 생활지도의 실제 |
전용오 |
18 | 상담: 생활지도의 중추적 활동 | - 상담의 기초 - 상담이론 - 상담의 원리와 과정 - 상담 및 생활지도의 실제 |
전용오 |
19 | 총평 | - 인간과 교육의 이해 | 전용오 |
20 | 총평 | - 인간과 교육의 이해 | 전용오 |
반응형
'B1:기초 Basement'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알고리즘-Algorithm (0) | 2006.07.28 |
---|---|
[시스템엔지니어링]인텔리전트 에이전트(Intelligent Agent) (0) | 2006.07.28 |
프로그래밍언어론 (0) | 2006.07.19 |
BS 7799 (0) | 2006.07.19 |
경영관련 용어에 대한 간략한 설명(15개 국어로 제공) (0) | 2006.07.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