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1:기초 Basement

인간과 교육

반응형
인간과 교육

지도
횟수 강의주제 세부내용 담당교수
1 인간이해와 교육 - 교육적 존재로서의 인간
- 인간이해의 전통적 관점
- 과학적 인간관과 그 영향
- 후기 현대철학의 기본적 관점과 인간 이해
조화태
2 인간이해와 교육 - 교육적 존재로서의 인간
- 인간이해의 전통적 관점
- 과학적 인간관과 그 영향
- 후기 현대철학의 기본적 관점과 인간 이해
조화태
3 교육의 이해 - 인간과 삶의 조건으로서의 교육
- 교육관과 가치관
- 교육관의 유형
- 교육의 개념적 요소
- 교육의 목적과 기능
- 교육의 요소와 과정
- 교육의 형태와 유형
- 교육과 교육학
조화태
4 교육의 이해 - 인간과 삶의 조건으로서의 교육
- 교육관과 가치관
- 교육관의 유형
- 교육의 개념적 요소
- 교육의 목적과 기능
- 교육의 요소와 과정
- 교육의 형태와 유형
- 교육과 교육학
조화태
5 학습 발달하는 존재로서의
인간과 교육
- 학습의 기본 기제
- 발달의 원리
- 인간발달의 단계이론
전용오
6 학습 발달하는 존재로서의
인간과 교육
- 학습의 기본 기제
- 발달의 원리
- 인간발달의 단계이론
전용오
7 생각하는 지적 존재로서의
인간과 교육
- 기억과 망각: 정보처리이론
- 지능
- 사고와 언어
- 언어의 획득과 발달
- 뇌와 지적 기능
전용오
8 생각하는 지적 존재로서의
인간과 교육
- 기억과 망각: 정보처리이론
- 지능
- 사고와 언어
- 언어의 획득과 발달
- 뇌와 지적 기능
전용오
9 개성적 존재로서의 인간과
교육
- 성격
- 동기
- 정서
- 자아개념
전용오
10 개성적 존재로서의 인간과
교육
- 성격
- 동기
- 정서
- 자아개념
전용오
11 사회적 존재로서의 인간과 교육 - 개인과 사회
- 인성발달과 교육
- 현대사회에서 청소년기의 의미와 특징
- 현대 청소년들의 고민과 문제
전용오
12 사회적 존재로서의 인간과 교육 - 개인과 사회
- 인성발달과 교육
- 현대사회에서 청소년기의 의미와 특징
- 현대 청소년들의 고민과 문제
전용오
13 인간: 자아실현을 추구하는 존재 - 자아실현과 인생설계
- 자아실현인의 특징
- 일과 직업을 통한 자아실현
- 직업 선택과 의사결정
전용오
14 인간: 자아실현을 추구하는 존재 - 자아실현과 인생설계
- 자아실현인의 특징
- 일과 직업을 통한 자아실현
- 직업 선택과 의사결정
전용오
15 인간: 자아실현을 추구하는 존재 - 생활지도의 의미
- 생활지도의 필요성과 목표
- 생활지도의 주요 활동
전용오
16 인간: 자아실현을 추구하는 존재 - 생활지도의 의미
- 생활지도의 필요성과 목표
- 생활지도의 주요 활동
전용오
17 상담: 생활지도의 중추적 활동 - 상담의 기초
- 상담이론
- 상담의 원리와 과정
- 상담 및 생활지도의 실제
전용오
18 상담: 생활지도의 중추적 활동 - 상담의 기초
- 상담이론
- 상담의 원리와 과정
- 상담 및 생활지도의 실제
전용오
19 총평 - 인간과 교육의 이해 전용오
20 총평 - 인간과 교육의 이해 전용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