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Algorithms
- 책
- 용어
- ISBN:89-20-34523-6
- 법
- Database
- Computer
- 영어
- 프로그래밍언어
- 컴퓨터과학과
- Software
- 광고
- Book
- 운영체제
- Compiler
- EJB
- architecture
- 데이터베이스
- 알고리즘
- 방송통신대학교
- Java
- 컴파일러
- 컴퓨터
- 백과사전
- OS
- 교육
- 인간과 교육
- 영화
- Programming
Archives
- Today
- Total
Digital Intelligence
쇼핑의 과학 (Why We Buy: The Science Of Shopping) 본문
반응형
한글제목(Korean)
쇼핑의 과학
영문제목(English)
Why We Buy: The Science Of Shopping
ISBN
8984070394 (Kor)
0684849143 (Eng)
교보문고 , Amazon
기간(Reading in)
2006/11/01-2006/11/10
평가(5단계,Rate)
★★★
관련서적(Similar Books)
없음
요약(Summary)
- 흔히 마케팅 조사를 하는 사람들을 보면 인간의 감성을 분석하기 보다는, 표면적으로 나타나는 통계자료의 인과관계에 너무 치중하는 나머지 본질을 놓쳐 버리는 사례가 허다하다.
- 또, 애초 목적한 결과를 만들어 내기 위해서 자료를 의도적으로 편집하는 경우도 많다.
- 이 책에서 저자는 그러한 방법의 한계를 벗어나는 방법을 제시해 주고 있다. 저자는 이러한 분석을 위해, 수치와 통계를 사용하는 방법 이외에도 현장을 직접 촬영하고 분석하는 방법을 제시한다.
- 또한, 쇼핑이 이루어지는 순간에 누구와 함께 동행하고 있느냐(남편, 아내, 자녀 등)가 구매 의사결정에 미치는 영향을 서술하는 부분도 매우 흥미롭다.
- 단, 좀 더 많은 사례를 삽화나 사진 등으로 소개해 주는 방식이라면 좀 더 독자의 흥미를 끌 수 있었을 것 같다는 아쉬움이 남는다.
- Amazon Text Stats
이 책을 읽은 다른 사람들(Other Readers)
삼성경제연구소 북 리뷰 : 곽해선/SIM컨설팅(주) 경제교육연구소/소장
http://www.seri.org/bk/bkBookReviewV.html?menucd=0302&pubkey=126
목차(Table of Contents)
http://www.amazon.com/gp/reader/0684849143/ref=sib_dp_pop_toc/105-7925163-3801230?ie=UTF8&p=S008#reader-link
001. 감사의 말...5
002. [쇼핑의 과학]...11
003. 쇼핑의 과학이란 무엇인가?...13
004. 매장 관리자가 의외로 모르는 것들...33
005. [인간의 보편성이 만드는 쇼핑의 과학]...41
006. 쇼핑하는 고객은 정면을 회피한다...47
007. 고객의 손을 자유롭게 하라...57
008. 광고의 생사는 1미터로 결정된다...67
009. 고객의 동선에도 법칙이 있다...89
010. 고객에게는 길들일 수 없는 본성이 있다...107
011. [고객의 차이를 배려하는 쇼핑의 과학]...115
012. 남성의 쇼핑 콤플랙스를 해소하라...121
013. 여성이 원하는 것들 : 삶의 감정. 넓은 공간. 남성성...141
014. 노년의 쇼핑 : 작은 것은 불편하고 큰 것은 아름답다...165
015. 아이의 쇼핑 : 쇼핑은 상품과 함께 '노는 것'이다...181
016. [감각과 유혹이 있는 쇼핑의 과학]...199
017. 인간은 상품을 만지고 싶어한다...207
018. 쇼핑은 체험이다 : 나는 느낀다. 고로 소유한다...239
019. 고객은 '즐거운 기다림'을 원한다...249
020. 계산대 : 고객과의 마지막 승부...259
021. 상품 배열의 놀라운 마법...267
022. 인터넷이 줄 수 없는 즐거움 : 쇼핑은 오감의 퍼포먼스...285
023. 사례 분석 : 서점.슈퍼마켓.은행의 쇼핑 환경...305
024. 결론 : 사소한 것에 당신의 전부를 걸어라...327
쇼핑의 과학
영문제목(English)
Why We Buy: The Science Of Shopping
ISBN
8984070394 (Kor)
0684849143 (Eng)
교보문고 , Amazon
기간(Reading in)
2006/11/01-2006/11/10
평가(5단계,Rate)
★★★
관련서적(Similar Books)
없음
요약(Summary)
- 흔히 마케팅 조사를 하는 사람들을 보면 인간의 감성을 분석하기 보다는, 표면적으로 나타나는 통계자료의 인과관계에 너무 치중하는 나머지 본질을 놓쳐 버리는 사례가 허다하다.
- 또, 애초 목적한 결과를 만들어 내기 위해서 자료를 의도적으로 편집하는 경우도 많다.
- 이 책에서 저자는 그러한 방법의 한계를 벗어나는 방법을 제시해 주고 있다. 저자는 이러한 분석을 위해, 수치와 통계를 사용하는 방법 이외에도 현장을 직접 촬영하고 분석하는 방법을 제시한다.
- 또한, 쇼핑이 이루어지는 순간에 누구와 함께 동행하고 있느냐(남편, 아내, 자녀 등)가 구매 의사결정에 미치는 영향을 서술하는 부분도 매우 흥미롭다.
- 단, 좀 더 많은 사례를 삽화나 사진 등으로 소개해 주는 방식이라면 좀 더 독자의 흥미를 끌 수 있었을 것 같다는 아쉬움이 남는다.
- Amazon Text Stats
이 책을 읽은 다른 사람들(Other Readers)
삼성경제연구소 북 리뷰 : 곽해선/SIM컨설팅(주) 경제교육연구소/소장
http://www.seri.org/bk/bkBookReviewV.html?menucd=0302&pubkey=126
목차(Table of Contents)
http://www.amazon.com/gp/reader/0684849143/ref=sib_dp_pop_toc/105-7925163-3801230?ie=UTF8&p=S008#reader-link
001. 감사의 말...5
002. [쇼핑의 과학]...11
003. 쇼핑의 과학이란 무엇인가?...13
004. 매장 관리자가 의외로 모르는 것들...33
005. [인간의 보편성이 만드는 쇼핑의 과학]...41
006. 쇼핑하는 고객은 정면을 회피한다...47
007. 고객의 손을 자유롭게 하라...57
008. 광고의 생사는 1미터로 결정된다...67
009. 고객의 동선에도 법칙이 있다...89
010. 고객에게는 길들일 수 없는 본성이 있다...107
011. [고객의 차이를 배려하는 쇼핑의 과학]...115
012. 남성의 쇼핑 콤플랙스를 해소하라...121
013. 여성이 원하는 것들 : 삶의 감정. 넓은 공간. 남성성...141
014. 노년의 쇼핑 : 작은 것은 불편하고 큰 것은 아름답다...165
015. 아이의 쇼핑 : 쇼핑은 상품과 함께 '노는 것'이다...181
016. [감각과 유혹이 있는 쇼핑의 과학]...199
017. 인간은 상품을 만지고 싶어한다...207
018. 쇼핑은 체험이다 : 나는 느낀다. 고로 소유한다...239
019. 고객은 '즐거운 기다림'을 원한다...249
020. 계산대 : 고객과의 마지막 승부...259
021. 상품 배열의 놀라운 마법...267
022. 인터넷이 줄 수 없는 즐거움 : 쇼핑은 오감의 퍼포먼스...285
023. 사례 분석 : 서점.슈퍼마켓.은행의 쇼핑 환경...305
024. 결론 : 사소한 것에 당신의 전부를 걸어라...32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