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1:기초 Basement

PC앞 집중력 향상의 도구

반응형

PC를 사용하지 않는 업무처리가 사실상 불가능해지면서, 웹,포탈,기타 서비스 등을 사용하다 보면 집중력 저하를 경험하게 된다. 본래 작업 목적은 다른 것이었는데, 웹 검색이나 사내 포탈 등에 곁다리 끼어 있는 팝업, 링크 등의 유혹을 이기지 못하고 클릭하여 따라 들어가다 보면 엉뚱한 곳에 시간을 많이 빼앗기게 되고, 집중력이 저하되는 것 때문에 고민을 하다 발견한 위젯 한 가지.



일정한 시간을 설정해 두면, 해당 시간이 지난 후에는 빨간 깜빡이가 화면에 크게 나타나서 시간이 지났음을 알려 준다. 이게 어떻게 도움이 되느냐?

나름대로 한 가지 룰을 설정해야 집중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

1. 작업 목표와 목표시간(또는 시간간격-인터벌)을 설정하고, 이 위젯에 작업단위 시간을 설정한다. 예를 들어 50분 집중한 후 쉬기로 하였으면 50분으로 세팅하면 된다.

2. 목표에 부합하는 작업만 수행(목표에 벗어나지 않으면 빨간 깜빡이가 나타나지 않을 때까지 지속한다). 빨간 깜빡이가 나타나기 전에는 절대 다른 일로 빠져들지 않도록 한다.

3. 빨간 깜빡이가 나타나면 집중하던 일을 중단하고 쉰다.

4. 다시 집중작업을 시작하기 전까지는 빨간 깜빡이가 깜빡거리는 것을 그대로 둔다. 이걸 클릭하여 없애 버리면, 지정해 둔 시간을 다시 카운트다운하기 때문이다. 깜빡이는 동안에는 그냥 마음 푹 놓고 편히 쉬자.

대단한 집중력 향상을 경험했다. 효과 확실하다. 사무실에서 일하다 보면 하루 종일 정말 많은 태클(중간 끼어들기)업무가 생기게 마련이다.

거기에 더불어 웹에서 다른 길로 빠져 들게 되는 유혹과, PC사용중 본의 아니게 생기게 마련인 심심풀이성 낭비시간을 처리하지 못하면 오늘도 내일도 당찬 야근을 하게 되는 것이다.

일단 야후 위젯을 설치한 다음 사용한다. 야후 위젯, 알리미 위젯은 아래 링크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야후 위젯 다운로드 링크
http://kr.widgets.yahoo.com/index.html

알리미 위젯! StringAroundYourFinger 소개글 보기
http://kr.widgets.yahoo.com/gallery/gallery.html?wid=974&sk=%EC%95%8C%EB%9E%8C

알리미 위젯! StringAroundYourFinger 직접 다운로드하기
http://kr.widgets.yahoo.com/gallery/download.html?wid=974&pf=win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