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1:기초 Basement

개발 언어를 선택하는 5가지 기준-서광열

반응형
세상에는 수많은 프로그래밍 언어가 존재한다. 각 프로그래밍 언어는 자신만의 독특한 장단점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모든 프로젝트에 적합한 최고의 프로그래밍 언어는 존재하지 않는다. 결국 프로젝트의 요구 사항과 성격, 개발자의 자질, 여러 환경 요소를 모두 고려하여 가장 적절한 프로그래밍 언어를 고르는 일이 중요하다. 이 글에서는 프로그래밍 언어를 선택할 때 어떤 요소들을 고려해야 하는지 알아보자.

소프트웨어 개발자들은 성경에 나오는 바벨탑의 교훈을 잊어버린 걸까? 세상에 존재하는 수많은 언어 때문에 존재하는 불편함을 잘 알고 있는 프로그래밍 언어 개발자들이 왜 각자 문법과 어휘가 다른 수많은 프로그래밍 언어를 만들어 냈을까? 프로그래밍 언어는 단순히 의사소통을 하기 위한 수단만은 아니다. 소프트웨어는 세상에 산재하는 수많은 도메인(domain)의 문제를 풀어야 하고, 이 모든 문제들을 쉽게 풀 수 있는 최적의 언어는 존재하기 힘들기 때문이다. 소프트웨어 개발자들은 자신이 개발해야 하는 소프트웨어의 성격에 따라 프로그래밍 언어를 달리해야 한다. 시스템 소프트웨어를 작성한다면 C 언어와 어셈블리 언어가 적합할 것이며, 간단히 자신의 알고리즘을 테스트해보거나 프로토타이핑을 한다면 인터프리팅(interpreting)되는 스크립트 언어가 적합하다.

http://www.imaso.co.kr/?doc=bbs/gnuboard.php&bo_table=article&wr_id=602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