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7:견해 Opinion

하이테크 직원들을 위한 동기 부여 (Closing the Geek Gap)

반응형

하이테크 직원들을 위한 동기 부여
Closing the Geek Gap

● 글 _ Minda Zetlin (자유기고가)

기업 임원들의 입장에서 하이테크 분야의 직원에게 기업의 전략적 목표를 이해시키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고전적인 방식의 금전적 보상, 직급에 의한 보상, 목표에 대한 강요는 이들에게 별 효과가 없다. 가장 중요한 것은 비즈니스를 담당하는 직원과 테크놀로지를 담당하는 직원들 사이에 존재하는 차이점을 인식하는 것이다.

최근 한 연구 조사에 의하면, 테크놀로지 직원들은 자신이 소속된 조직이 아닌 자신이 담당하는 테크놀로지를 통해 자신의 존재를 확인한다고 한다. 또 테크놀로지 직원들은 보다 내연적인 동기, 즉 업무 자체를 즐기고 업무를 잘 해내고자 하는 욕구에 가장 큰 영향을 받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관리자들은 하이테크 직원들에게 동기를 부여하려고 노력하는 대신,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동기를 부여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어야 한다.

이번 칼럼에서 하이테크 직원들에게 동기를 부여하려는 기업 관리자들이 참고할 만한 몇 가지 원칙을 소개하겠다.

오라클 매거진 본문전체 PDF
http://www.oracle.com/global/kr/magazine/archive/27winter/Trend_1.pdf

----------------------------------------------------------------------
본문 내용 중, 특히 동감하는 부분
-  테크놀로지 직원들은 비즈니스에 밝아져야 한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