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2:사례 Example

Google 경영진 이력 보기

반응형
긴 말은 필요 없고, 구글이 그냥 톡톡튀는 마인드만 가지고 무대포로 성공한 것은 아니라는 점이다. 그 안에는 최고의 두뇌집단이 숨어 있다.

출신대학이 모든걸 대변해 주는 것은 아니지만, 경영진 중에서 대충 이름 들어서 어디 박혀 있는지 모를 대학을 나온 사람은 한 명도 없다. 어느 회사든 최고경영진으로 갈 수록 학력으로 내세울 인물 없는 회사가 어디 있겠느냐마는,,,,,,

심심풀이로 한 번 보자.
원문은 http://www.google.com/corporate/execs.html 에서 볼 수 있다.


Google 경영진

공동 창립자인 제품 담당 사장 Larry Page와 기술 담당 사장 Sergey Brin은 1998년 9월에 Google을 설립했습니다. 그 후로 Google은 확장을 거듭하여 전세계 5,000명이 넘는 직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Google 경영진은 업계 최고의 경험을 가진 전문가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Eric Schmidt 박사는 2001년 회장 겸 대표이사(CEO)로 Google에 합류했습니다.

실무 경영진 그룹

Google 경영진 그룹

이사회

Google Inc. 경영진
Eric Schmidt 박사

Eric Schmidt 박사
회장 겸 대표이사(CEO)

Google의 창립자인 Larry Page와 Sergey Brin은 Novell에서 회장 겸 CEO로 재직하면서 전략적 계획, 경영 및 기술 개발을 이끌었던 Eric Schmidt를 새로 영입했습니다. Google 합류 이래 Eric은 Google의 신속한 성장을 유지하는 데 필요한 기업 기반을 구축하고, 제품 개발 주기를 최대한 단축하면서 최상의 품질을 제공하기 위해 주력했습니다. Eric은 Larry 및 Sergey와 함께 Google의 일상 업무 운영을 총괄하고 있습니다. Eric의 Novell 재직 경험은 20년간의 인터넷 전략가, 사업가 및 우수한 기술 개발자로서의 업적 중 최고봉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의 풍부한 경험은 빠르게 성장하는 신생 검색 엔진으로서 독특한 기업 문화를 가지고 있는 Google이 필요로 하는 부분을 완벽하게 보완해 주는 것이었습니다.

Novell에 들어가기 전 Eric은 Sun Microsystems에서 최고 기술책임자 겸 CEO를 지냈으며, 이곳에서 플랫폼 독립적인 프로그래밍 기술인 Sun의 자바 개발을 주도하고, Sun의 인터넷 소프트웨어 전략을 수립했습니다. 1983년 Sun에 합류하기 전 Eric은 Xerox Palo Alto Research Center(PARC)의 컴퓨터 과학 연구소(Computer Science Lab)에서 연구원으로 재직했으며, Bell Laboratories와 Zilog에서도 근무한 바 있습니다. Eric은 프린스턴 대학에서 전기 공학 이학 학사를, 캘리포니아 버클리 대학에서 컴퓨터 과학 석사 및 박사 학위를 취득했습니다. 2006년 "세계에서 가장 성공적인 인터넷 검색 엔진 기업인 Google의 전략 개발"을 담당한 공로를 인정받아 미국 공학 학회 회원으로 선출되었습니다.


Larry Page

Larry Page
공동 창립자 겸 제품 담당 사장


Larry Page는 Google의 창립 CEO로서, 2001년 4월 제품 담당 사장이 되기 전까지 200명 이상의 직원을 거느리는 회사로 Google을 키우고 이윤을 증대시키는 데 기여했습니다. Larry는 Eric Schmidt 및 Sergey Brin과 함께 Google의 일상 업무 운영을 총괄하고 있습니다.

미시건 주립 대학 컴퓨터 과학 교수인 Carl Victor Page 박사의 아들로 태어난 Larry는 6살때부터 컴퓨터에 대한 사랑이 시작되었습니다. Larry는 학문에 대한 아버지의 소질을 이어받아 미시건 대학을 우등으로 졸업하고 엔지니어링 이학 학사를 취득했습니다. 그가 중점을 둔 분야는 컴퓨터 공학이었습니다. 대학 시절 Larry는 Lego™로 잉크젯 프린터를 만들었습니다.

스탠포드 대학에서 컴퓨터 과학 박사 과정 중에 Sergey Brin을 만나 함께 Google을 개발, 운영하다가 1998년에 정식으로 회사를 창립했습니다. Larry는 스탠포드 대학에서 석사 학위를 취득한 후 휴학중입니다.

2002년에는 세계 경제 포럼(World Economic Forum)의 내일을 위한 글로벌 리더(Global Leader for Tomorrow)로 지명되었습니다. Larry는 현재 미시건 대학 엔지니어링 학부 자문위원회(NAC) 위원으로 있으며 공동 창립자인 Sergey Brin과 2004년 Marconi 상을 공동 수상했습니다. X PRIZE 이사회의 이사로 활동하고 있으며 2004년에는 미국 공학 학회(National Academy of Engineering) 회원으로 선출되었습니다.


Sergey Brin

Sergey Brin
공동 창립자 겸 기술 담당 사장

Sergey Brin은 모스크바 출신으로, 컬리지 파크 소재 매릴랜드 대학에서 우수한 성적으로 수학 및 컴퓨터 과학 학사 학위를 취득했습니다. 그는 스탠포드 대학에서 석사 학위를 취득한 후 컴퓨터 과학 박사 과정 중 현재 휴학한 상태입니다. Sergey는 국립과학재단(National Science Foundation)의 연구장학생으로 선정되었으며, 엠프레사 대학(Instituto de Empresa)으로부터 명예 MBA를 수여받았습니다. 그는 스탠포드 대학에서 Larry Page를 만나 Google의 전신인 검색 프로젝트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1998년에 공동으로 Google을 설립한 후, Sergey는 Larry Page 및 Eric Schmidt과 함께 Google의 일상 업무 운영을 총괄하고 있습니다.

Sergey의 관심 연구분야로는 검색 엔진, 구조화되지 않은 소스로부터 정보의 추출을 비롯해 대량 텍스트 모음의 데이터 마이닝과 과학적 데이터 등이 포함됩니다. 그는 십여 개가 넘는 학술 논문을 발표했으며, 대표적인 논문으로는 WWW에서 패턴과 관계 추출(Extracting Patterns and Relations from the World Wide Web), Larry Page와 공동 출판한 동적 데이터 마이닝: 고차원 데이터를 위한 새로운 아키텍처(Dynamic Data Mining: A New Architecture for Data with High Dimensionality), 우연 구조 마이닝을 위한 확장 가능 기술(Scalable Techniques for Mining Casual Structures), 마켓 바스킷 데이터를 위한 DIC와 함축 규칙(Dynamic Itemset Counting and Implication Rules for Market Basket Data), 마켓 바스킷을 너머: 상관관계에 대한 연관규칙의 일반화(Beyond Market Baskets: Scalable Techniques for Mining Casual Structures) 등이 있습니다.

Sergey는 세계 경제 포럼(World Economic Forum)과 기술 엔터테인먼트 디자인 회의(Technology, Entertainment and Design Conference)를 비롯해 여러 국제 학술, 비즈니스 및 기술 포럼의 연사로 초빙된 바 있습니다. 또한 찰리 로즈 쇼(Charlie Rose Show), CNBC, CNNfn 등에 출연하여 기술 산업과 검색의 미래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밝히기도 했습니다. 2004년 Sergey와 Larry는 ABC 월드 뉴스 투나잇(World News Tonight)에서 선정하는 "금주의 인물(Persons of the Week)"로 선정되었습니다.


Shona Brown

Shona Brown
사업 운영 담당 수석 부사장

Shona Brown은 McKinsey & Company에서 토론토와 LA에 있는 기술관련 고객들에게 십여 년 넘게 컨설팅을 제공한 경험을 갖고 있으며, 2003년 Google의 사업 운영 책임자로 합류했습니다. McKinsey 파트너로서, 그녀는 Global Strategy Practice를 대표하여 다양한 기업들의 전략 개발, 사업모델 변경, 운영 문제 등을 다루었습니다. 그녀는 개인용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기술, 온라인 고객 서비스, 인터넷 미디어 시장에서의 광범위한 업무 경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Shona는 스탠포드 대학의 산업 공대 및 경영 대학원, 그리고 McKinsey의 미니 MBA 프로그램에서 강의를 하고 있습니다. 그녀는 베스트셀러 경영서인 첨단 경쟁: 구조적 카오스 전략(Competing on the Edge: Strategy as Structured Chaos)의 저자로서, 이 책에서 급변하는 시장에서의 경쟁을 위한 새로운 전략적 모델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이 밖에도 학술지와 일반 저널에 광범위하게 기고하고 있습니다.

Shona는 캐나다 칼턴 대학(Carleton University)에서 컴퓨터 시스템 엔지니어링 학사 학위를, 로즈 장학생으로 옥스포드 대학에서 경제학 및 철학 석사 학위를 취득했습니다. 그리고 스탠포드 대학에서 산업 공학 및 엔지니어링 관리 박사 학위를 수여 받고 박사 후 과정을 밟았습니다.


W. M. Coughran, Jr.

W. M. Coughran, Jr.
엔지니어링 담당 부사장

Bill Coughran은 Google의 시스템 인프라를 위한 엔지니어링 담당 부사장으로 Google 제품의 기반이 되는 대규모 분산 컴퓨팅 프로그램을 책임지고 있습니다. Bill은 2003년 초에 Google에 합류하면서부터 웹 크롤링, 스토리지 및 기타 시스템 팀과 함께 일하기 시작했습니다.

컴퓨팅 분야에서 20년 이상의 기간 동안 Bill은 네트워킹 시스템용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보안 시스템 제품 및 전산 과학과 엔지니어링 업무를 담당해왔습니다. Google에 합류하기 바로 전에 Bill은 실리콘 밸리의 Entrisphere를 공동 창립하고 CEO를 비롯한 기타 임원직을 맡은 바 있습니다. 그 전에는 Bell Labs에서 컴퓨팅 과학 연구소(Computing Sciences Research Center) 소장으로 있으면서 C, C++, Unix, Plan 9, Inferno 등의 제작에 참여했으며 개인적으로는 전산 과학 및 분산 시스템을 연구하는 활약을 보였습니다.

Bill은 현재 nSolutions Inc. 및 Clearwell Systems Inc.의 이사회 위원직을 맡고 있습니다

또한 50권 이상의 책을 출간하고 여러 논설 및 회의 협회와 기술 고문 위원회에서 활동하고 있으며, 스탠포드, ETH 및 듀크 대학에서 조교 및 방문 교수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Bill은 스탠포드 대학에서 컴퓨터 과학 석사 및 박사 학위를, Caltech에서 수학으로 학사 및 석사 학위를 수여받았습니다.


David Drummond

David C. Drummond
기업 개발 담당 수석 부사장

2002년에 Google의 기업 개발 담당 부사장이 된 David Drummond는 경영진과 함께 전략적 동맹과 인수합병을 비롯해 새로운 전략적 사업 기회를 평가하고 추진하는 일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그는 또한 Google의 사내 대표 변호사직을 맡고 있습니다.

David가 Google과 처음 인연을 맺은 것은 1998년으로, 기술 기업을 대표하는 미국 유수의 법률회사인 Wilson Sonsini Goodrich and Rosati에서 기업 거래 그룹의 협력업체로 만났습니다. Google의 최초 고문 변호사로 일하면서, Larry Page와 Sergey Brin과 함께 협력하면서 회사를 통합하고 초기 운영 자금을 조달하는 일을 맡았습니다. Wilson Sonsini에 있는 동안 David는 다양한 기술 관련 기업들과 협력하면서 그들에게 사업과 재무 활동 전반에 대한 조언을 제공하고, 인수, 합병, 신규 공모와 같은 복잡한 거래를 도왔습니다.

Google에 합류하기 직전 David는 SmartForce의 재무 담당 부사장 겸 최고 재무 책임자(CFO)로 재직하면서 SmartForce를 세계에서 가장 큰 이-러닝(e-learning)회사로 변신시키는데 일조했습니다. David는 산타클라라 대학(Santa Clara University)에서 역사를 전공하고, 스탠포드 로스쿨(Stanford Law School)에서 J.D.를 취득했습니다.


Alan Eustace

Alan Eustace
엔지니어링 및 연구 담당 수석 부사장

Alan Eustace는 Google 엔지니어링 부서의 부사장으로 제품 연구 및 개발 활동의 모든 부분을 책임지고 있습니다. 2002년 여름 Google에 합류한 Alan은 Google에 합류하기 전에는 Digital/Compaq/HP의 서부 연구소(Western Research Laboratory)에서 현재 가장 빠른 마이크로프로세서로 각광받는 MicroTitan 플로팅 포인트 장치 BIPS–를 비롯하여 다양한 칩 디자인과 아키텍처 프로젝트를 진행했습니다. Alan은 또한 Amitabh Srivastava와 함께 광범위한 프로그램 분석 및 컴퓨터 아키텍처 분석 도구의 기반을 형성하는 바이너리 코드 기계 시스템인 ATOM을 진행했습니다. 이러한 도구는 EV5, EV6 및 EV7 칩 디자인에 많은 영향을 주었습니다. Alan은 1999년 웨스턴 리서치 연구소의 소장으로 승진했습니다. 웨스턴 리서치 연구소에는 포켓 컴퓨팅, 칩 멀티프로세서, 전력 및 에너지 관리, 인터넷 성능, 주파수 및 전압 축적 등의 프로젝트가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Alan은 Google 엔지니어링 직원들을 지휘하는 것 외에도 Google이 참여하는 The Second Harvest Food Bank, Anita Borg Scholarship Fund 및 Internet Society(ISOC) 등의 여러 커뮤니티 관련 지역사회 활동에 활발하게 참여하고 있습니다.

Alan은 9권의 책을 출간했으며 10개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센트럴 플로리다 대학에서 컴퓨터 과학 박사 학위를 취득했습니다.


Urs Höelzle

Urs Höelzle
운영 담당 수석 부사장 및 Google 연구원

Urs Hölzle는 엔지니어링 담당 최초 부사장으로 재직한 후 Google의 연구원으로 임명되어 Google의 운영 인프라 개발을 지휘했습니다. 그는 빨간색 양말과 Google의 최고 개로 손꼽히는 Yoshka(레온베르거 종)로도 유명합니다. Urs는 Google에 합류하기 전 산타 바바라의 캘리포니아 대학의 컴퓨터 과학 부교수로 재직했습니다. 1998년에는 ETH Zurich에서 컴퓨터 과학 석사 학위를 취득했으며 같은 해에 Fulbright 장학금을 받기도 했습니다. 1994년, 프로그래밍 언어와 이러한 언어의 효율적인 구현을 집중 연구하여 스탠포드 대학에서 박사 학위를 취득했습니다.

"적시 컴파일(just-in-time compilation)"이라고도 하는 동적 컴파일의 선구자 중 하나인 Urs는 오늘날 대부분의 유수 Java 컴파일러에 사용되는 기반 기법을 발명했습니다. Google에 합류하기 전 그는 Smalltalk 및 Java용 컴파일러를 개발한 Animorphic Systems의 공동 창립자였습니다. 1997년 Sun Microsystems에서 Animorphic Systems를 인수한 후에 그는 Javasoft의 고성능 핫스팟 Java 컴파일러 구축을 도왔습니다.

1996년 Urs는 개체 지향 언어의 우수 구현에 대한 업적을 인정받아 국립과학재단(National Science Foundation)의 CAREER 상을 수상했으며, DARPA의 전미 컴파일러 인프라(National Compiler Infrastructure) 프로젝트의 주요 책임자로도 활동했습니다. Urs는 프로그래밍 언어 구현 분야의 주요 컨퍼런스 프로그램 위원회 활동을 수행하였으며, 수 많은 과학 논문의 저자이자 다수의 미국 특허를 지닌 발명가이기도 합니다.


Jeff Huber

Jeff Huber
엔지니어링 담당 부사장

Jeff Huber는 2003년에 Google에 합류하여 현재 엔지니어링 부서의 부사장을 맡고 있으며, Google AdWords 및 AdSense 프로그램 같은 Google의 광고 및 통화 시스템을 위한 기술 개발과 혁신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Jeff는 대규모 시스템 디자인 및 운영, 온라인 소비자 제품 개발, 대규모 거래 처리 및 엔지니어링 관리 분야에서 15년 이상의 경험을 쌓아 왔습니다.

Google에 합류하기 전에 eBay에서 아키텍처 & 시스템 개발 부사장을 역임하면서 eBay의 제품 검색 인프라 개발 및 플랫폼 API 프로그램 확장을 주도했습니다. eBay에서 근무하기 전에는 Excite@Home에서 선임 부사장으로서 최대 규모의 대역폭 서비스 공급자를 위한 소비자 제품 및 인프라 개발을 이끌었습니다. McKinsey & Company에서 기술 컨설턴트로 일하면서 소프트웨어 개발 회사를 설립하기도 했습니다. Jeff는 일리노이 대학에서 컴퓨터 과학 학사 학위를, 하버드 대학에서 석사 학위를 취득한 바 있습니다.


George Reyes

George Reyes
수석 부사장 겸 최고 재무 책임자(CFO)

George Reyes는 2002년 최고 재무 책임자로 Google에 합류했습니다. 실리콘 밸리의 여러 유수 기업에서 다방면의 경험을 쌓은 풍부한 관록의 금융 전문가로서 George는 Google에 합류하기 전에 광네트워킹 업체인 ONI Systems에서 임시 CFO로 재직하면서 Cinea Corporation으로의 기업매각을 지원했습니다.

ONI Systems로 오기 전에 George는 13년 간 Sun Microsystems에 재직했습니다. Sun에 근무할 당시 그는 일반 시스템(General Systems) 부문의 그룹 감사, 대륙간 영업 부문(Intercontinental Operations)의 재무 이사, 기업 감사 부문의 감사 이사 겸 부사장, 재정 부문(Treasurer)의 부사장 직을 두루 거치며 재무담당자로서 다양한 직무를 수행했습니다.

George는 현재 Symantec Corporation 및 BEA Systems Inc.에서 이사직을 맡고 있습니다.

George는 산타클라라 대학에서 MBA를, 사우스플로리다 대학에서 회계 학사 학위를 취득했습니다.


Omid Kordestani

Omid Kordestani
글로벌 영업 및 사업 개발 담당 수석 부사장

Omid Kordestani는 글로벌 영업 및 사업 개발을 담당하는 수석 부사장입니다. 그는 Google의 전세계 수익 창출을 위한 업무뿐 아니라 Google의 영업 조직의 일일 업무 운영을 책임지고 있습니다. 1999년 5월 Google의 초기 비즈니스 모델의 개발 및 구현을 주도하는 "사업 설립자"로 Google에 합류한 이래 그는 2005년, 60억 달러 이상의 수익을 올리는 등 기록적으로 짧은 시간에 Google을 수익성 높은 기업으로 만들었습니다.

Omid는 인터넷 선구자인 Netscape Communications를 비롯하여 주요 신생 기업에서 요직을 맡은 것을 포함해, 20여 년 이상 첨단 기술 분야에서 소비자 및 기업 고객과 함께 일해왔습니다. 그는 Netscape의 사업 개발 및 판매 담당 부사장으로 재직하면서 Netscape의 온라인 수익을 18개월만에 연간 8,800만 달러에서 2억 달러로 증대시키는 기록을 세우기도 했습니다.

Netscape 재직 전에는 3DO Company, GO, Hewlett-Packard 등에서 마케팅, 제품 관리 및 사업 개발을 담당했습니다.

Omid는 1991년 스탠포드 경영 대학원에서 MBA를, 1984년 산호세 주립 대학에서 전기 공학 이학 학사를 취득했습니다.


Jonathan Rosenberg

Jonathan Rosenberg
제품 관리 및 마케팅 담당 수석 부사장

Jonathan Rosenberg는 Google의 혁신적인 제품 포트폴리오와 출시 전략을 관리하는 팀을 감독하는 18년 경력의 업계 베테랑입니다. Jonathan은 소비자 고객에서 기업 고객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Google의 모든 제품에 대한 개발, 개선 및 고객 만족도를 감독합니다. 그는 탁월한 사용자 경험, 지속적인 혁신 및 밀접하고 차별화된 마케팅을 책임감 있게 제공하는 데 주력하면서 팀을 이끌고 있습니다.

2002년 Google에 합류하기 전 Jonathan은 인터넷 1세대의 가장 혁신적인 제품 개발팀 가운데 몇 개를 직접 수립, 지휘 및 관리했습니다. 그는 @Home 제품군의 창립 멤버로서, Excite와 @Home의 합병 이후 온라인 제품 및 서비스 담당 수석 부사장으로 재직했습니다. 그에 앞서서는 Jonathan은 Apple Computer의 eWorld 제품 라인을 관리했으며 초창기에는 캘리포니아주 팔로알토(Palo Alto)에 있는 Knight Ridder Information Services의 제품 마케팅 담당 이사로서 업계 최초로 상업적 활용이 가능했던 온라인 관련성 순위결정 엔진과 고객을 위한 메뉴 방식의 부울리언 검색 서비스 개발을 주도했습니다.

Jonathan은 시카고 대학에서 MBA를 취득했으며, 클레어몬트 매키나대에서 우수한 성적으로 경제학 학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미국 내 각 대학교 최우수 졸업생만이 가입할 수 있는 파이 베타 카파(Phi Beta Kappa)의 회원입니다.


Elliot Schrage

Elliot Schrage
국제 커뮤니케이션 & 정책 담당 부사장

Elliot Schrage는 세계적인 비즈니스 전략과 정책 분야에서 20년의 경험을 보유한 변호사 겸 비즈니스 컨설턴트입니다. Google에서는 언론 관계, 투자자 유치 및 정책 전략을 비롯한 기업 커뮤니케이션 및 정책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Google에 합류하기 전에는 뉴욕 주재 외교 위원회에서 경영 및 국제정책을 담당한 Bernard L. Schwarz 선임 연구원이었으며, 여러 글로벌 기업에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자문을 제공하기도 했습니다. 합류 직전, 미국 최대 규모의 전문 판매업체인 Gap Inc.의 국제업무 담당 부사장으로서 기업의 대정부시책을 담당하였고 글로벌 윤리경영 조직을 관리하였습니다.

Gap 이전에는 정책 및 경영 컨설팅 회사인 Clark & Weinstock의 뉴욕지사에 전무로 있었습니다. 1990년부터는 컬럼비아 경영대학원 및 컬럼비아 로스쿨에서 부교수로 재직하기도 했습니다. Harvard Business Review, The Washington Post, The Financial Times 및 기타 간행물에 논설을 기고한 바 있습니다.

하버드 로스쿨에서 J.D.를 취득했으며 국립 케네디 스쿨에서 정책부문 석사(MPP: Master in Public Policy) 학위를, 그리고 하버드 단과대학에서 학사 학위를 취득했습니다. 파리에 있는 에꼴 노르말 쉬페리외르(Ecole Normale Superieure)에서 수학하기도 했습니다.


Tim Armstrong

Tim Armstrong
광고 영업 담당 수석 부사장

Tim Armstrong은 Google의 북미 광고 영업 및 운영팀을 총괄하고 있습니다. Tim이 이끄는 팀은 미국 및 캐나다의 전 지역에 위치해 있으며 고객에게 지역적 협력관계는 물론 중앙 집중화된 영업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팀은 전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진 몇몇 브랜드와 광고 대행사는 물론 초고속 성장을 보이고 있는 중소기업들과 협력관계를 맺고 있습니다.

Tim은 Snowball.com 에서 영업 및 전략적 파트너쉽 부사장으로 근무하다 Google에 합류했습니다. Snowball.com에서 근무하기 전에는 Starwave의 통합 영업 & 마케팅과 디즈니의 ABC/ESPN 인터넷 벤처기업에서 이사를 역임하면서 인터넷, TV, 라디오 및 출판 분야 모두에서 경험을 쌓았습니다. Tim은 보스턴에서 신문사를 공동 창립하여 신문을 발행하면서 사회생활을 시작했고 이어 IDG에 합류하여 최초의 소비자 인터넷 잡지 I-Way를 창간했습니다.

그는 Media Magazine에 의해 글로벌 미디어에서 "주목해야 할 100인" 중 한 명으로 선정되었고, 2004년 Advertising Age로부터 Media Maven 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IAB(Interactive Advertising Bureau), KnowledgeStorm Inc. 및 Associated Content Inc.의 이사회 위원을 맡고 있는 Tim은 경제학 및 사회학 복수 전공으로 코네티컷 대학을 졸업했습니다.


Nikesh Arora

Nikesh Arora
유럽 사업부 부사장

유럽 사업부 부사장인 Nikesh Arora는 유럽 시장을 대상으로 Google 사업을 관리하고 개발하는 역할을 합니다. Nikesh는 날로 증가하는 Google의 사용자와 광고주를 위해 유럽과의 전략적 제휴를 맺고 확장해 나가는 일을 맡고 있습니다.

애널리스트 경력이 있는 Nikesh의 주 분야는 컨설팅, IT, 마케팅 및 금융입니다. 그는 Google에 합류하기 전 T-Mobile의 최고 마케팅 책임자(CMO) 겸 이사로 지내면서 T-Mobile의 모든 제품 개발, 단말기, 브랜드 및 마케팅 활동을 지휘했습니다. 1999년 Nikesh는 도이치 텔레콤(Deutsche Telekom)에 근무하기 시작했으며 T-Mobile International의 모바일 멀티미디어 자회사인 T-Mobile PLC를 설립했습니다. 도이치 텔레콤으로 이직하기 전에는 보스턴 소재의 Putnam Investments 및 Fidelity Investments에서 경영진으로 있었습니다.

Nikesh는 보스턴 대학(Boston College)에서 석사 학위와 CFA 자격증을, 노스이스턴 대학(Northeastern University)에서는 MBA를 모두 우수한 성적으로 취득했습니다. 그는 보스턴 대학(Boston College)과 노스이스턴 대학(Northeastern University)에 부교수로 출강하면서 기업 구조조정, 워크아웃 및 금융 관리에 대한 교과 과정을 개발 및 지도했습니다. 1989년 Nikesh는 인도 바라나시(Varanasi)에 소재한 Institute of Technology에서 전자공학 학사 학위를 취득했습니다.


Sukhinder Singh

Sukhinder Singh Cassidy
아시아태평양 및 남미 사업부 부사장

Sukhinder Singh Cassidy는 Google에서 아시아태평양 및 남미 사업부의 부사장 직을 맡고 있습니다. 그녀는 이 지역의 모든 Google 영업 활동을 책임지고 있으며, Google의 지역 검색 및 전세계 채널 사업을 감독합니다.

Google에 참여하기 전에는 전세계 재무 서비스 업계에서 최상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Yodlee.com Inc.의 공동 창립자이자 사업 개발 부서의 선임 부사장을 역임했습니다. 1999년에서 2003년까지 그녀는 Yodlee의 고객 기반 구축 및 수익 창출 업무를 담당하면서 Citigroup, JP Morgan Chase, Merrill Lynch, Morgan Stanley Dean Witter, Bank of America, Wachovia, Yahoo!, Microsoft, AOL 같은 회사를 고객으로 확보했습니다. Sukhinder는 Yodlee 및 업계에서 쌓은 탁월한 경력으로 Business Week Online, Canada Post 및 캐나다 사업가에 대해 다루는 Innovation Nation(Jossey-Bass, 2002) 등의 간행물에서 여러 차례 언급된 바 있습니다.

Yodlee에서 근무하기 전에 실리콘 밸리에서 최고의 전자상거래 공급업체로 인정받는 Amazon.com과 Junglee Corporation, 그리고 뉴욕과 런던에서는 투자 은행인 Merrill Lynch와 유료 TV 공급업체인 영국 위성 방송(British Sky Broadcasting)의 전략 및 사업 개발 업무를 수행했습니다.

Sukhinder는 캐나다 웨스턴 온타리오 대학의 아이비 경영 관리 대학원을 졸업했습니다.


Vint Cerf

Vinton G. Cerf
부사장 겸 수석 인터넷 책임자

Vinton G. Cerf는 Google의 부사장 겸 수석 인터넷 책임자로서, Google에서 인터넷이나 다른 플랫폼에서 제공할 수 있는 새로운 기술과 응용 프로그램을 개척하는 일을 담당합니다.

"인터넷의 아버지"로 널리 알려진 Vint 부사장은 Robert Kahn과 함께 TCP/IP 프로토콜 및 인터넷 기본 아키텍처를 공동 설계하였으며, 1997년에는 클링턴 대통령으로부터 업적을 인정 받아 미국기술훈장(U.S. National Medal of Technology)을 수여받았습니다. 2005년, Vint와 Bob은 미국에서 수여하는 민간 부문 최고의 영예인 대통령 자유 메달(Presidential Medal of Freedom)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이 메달은 인터넷에서 데이터를 전송하는 데 사용되는 소프트웨어 코드에 대한 이들의 업적이 "전세계 상거래, 통신 및 엔터테인먼트의 변화를 주도하는 디지털 혁명"임을 인정한 것입니다.

Vint는 1994년부터 2005년까지 MCI의 선임 부사장 직을 역임했으며, 그 이전에는 Corporation for National Research Initiatives(CNRI)의 부사장, 1982-86년에는 MCI의 부사장으로 있었습니다. 미국방성 산하 고등연구계획국(DARPA: U.S. Department of Defense's Advanced Research Projects Agency)에서 근무하는 동안(1976-1982) Vint는 인터넷 개발과 더불어 인터넷 관련 데이터 패킷과 보안 기술의 개발을 선도하는 핵심 역할을 했습니다.

Vint는 2000년 이후 국제인터넷주소관리기구(ICANN: Internet Corporation for Assigned Names and Numbers) 위원장 직을 맡았으며, 1998년부터는 제트추진연구소의 객원연구원(Visiting Scientist at the Jet Propulsion Laboratory)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1992-1995년에는 Internet Society(ISOC)의 창립 회장을 역임하였고 2000년까지 ISOC 위원회 위원으로 있었습니다. Vint는 IEEE, ACM, AAAS, 미국학술원(American Academy of Arts and Sciences), 국제엔지니어링 컨소시엄(International Engineering Consortium), 컴퓨터 역사박물관(Computer History Museum) 및 미국공학학회(National Academy of Engineering)의 특별 회원이기도 합니다.

Vint는 마르코니 협회상(Marconi Fellowship), 미국공학학회(National Academy of Engineering)의 Charles Stark Draper 상, 과학기술 부문의 Prince of Asturias 상, 농아인을 위한 알렉산더 그레이엄 벨 협회(Alexander Graham Bell Association for the Deaf)에서 수여하는 Alexander Graham Bell 상, 컴퓨터기기 협회(Association for Computer Machinery)의 A.M. Turing 상, 국제통신연합(International Telecommunications Union)의 은메달, IEEE Alexander Graham Bell 메달 등 그의 인터넷 부문 업적과 관련하여 다수의 상금과 상패를 수상했습니다.

Vint는 UCLA 컴퓨터공학 박사학위를 비롯하여 많은 명예학위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Salar Kamangar

Salar Kamangar
제품 관리 담당 부사장

Salar 부사장은 AdWords 프로그램을 포함한 Google 광고 및 수익 창출 제품을 감독합니다. 1999년 Google에 합류한 그는 첫 한 해 동안 Google의 첫 사업계획을 수립하고 법률 및 재무 담당 직무를 맡았습니다. 이 때부터 Salar는 Google 제품팀의 창립 멤버가 되어 DejaNews 인수와 이후 Google 그룹스 서비스 시작 등 소비자 프로젝트 관련 업무를 담당했습니다. 2001년 Salar는 소규모 엔지니어링팀을 구성하여 Google의 성장 일로에 있는 검색 트래픽을 수익 창출의 기회로 만들고자 AdWords 제품을 개발 및 출시했습니다. 그 후 AdWords는 AOL 등의 파트너 사이트에 대한 Google 신디케이션의 기반이 되었으며 현재 Google 광고 수익 창출의 원동력이 되고 있습니다.

Salar는 스탠포드 대학에서 생명공학 학사 과정을 우수한 성적으로 졸업했습니다.


Marissa Mayer

Marissa Mayer
검색 제품 및 고객 서비스 담당 부사장

Marissa는 웹 검색, 이미지, 그룹스, 뉴스, Froogle, Google 툴바, Google 데스크톱, Google 연구소 등과 같은 Google의 검색 제품에 대한 제품 관리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그녀는 1999년 Google 최초의 여성 엔지니어로 Google에 합류했으며, 당시 사용자 인터페이스 및 웹서버 팀을 담당했습니다. Google 검색 인터페이스의 설계 및 개발, 100개 이상의 언어로 사이트 국제화, Google 뉴스와 Gmail 및 Orkut 정의, 그리고 Google.com에 100개 이상의 기능과 제품을 출시하는 등의 성과를 이룩했습니다. 아울러 인공 지능 및 인터페이스 설계 부문에서 몇몇 특허를 출원하기도 했습니다. 이 외에도 Marissa는 여가 시간을 할애하여, 직원과 직원 가족, 그리고 친구들을 비롯하여 약 6,000여명의 사람들이 1년에 몇 차례씩 최신 블록버스터 영화를 관람할 수 있는 Google 영화 행사를 계획,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Google에서의 정규 업무와 동시에 스탠포드 대학에서 3,000명이 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컴퓨터 프로그래밍 입문 과목을 강의하고 있습니다. 스탠포드에서는 대학 교육에 대한 그녀의 뛰어난 공로를 인정하여 Centennial Teaching Award와 Forsythe Award를 수여한 바 있습니다.

Google에 합류하기 전에 Marissa는 스위스 취리히 소재의 UBS 리서치 연구소(Ubilab)와 캘리포니아 멘로 파크 소재의 SRI 인터내셔널에 근무했습니다.

Marissa는 Newsweek("미래의 기술 리더 10인"), Red Herring("주목할만한 여성 15인"), Business 2.0("실리콘 밸리의 드림팀"), Business Week, Fortune, Fast Company 등 여러 잡지에 소개되기도 했습니다.

Marissa는 기호 시스템 학사 학위와 컴퓨터 과학 석사 학위를 받았으며 스탠포드 대학을 우수한 성적으로 졸업했습니다. 두 개 학위 과정 모두에서 그녀는 인공 지능을 전공했습니다.


Norio Murikami

Norio Murakami
Google 일본 부사장 겸 본부장

Norio Murakami는 2003년 4월 Google 일본에 합류했습니다. 부사장 겸 본부장으로서 그는 일본에서 Google 사업의 모든 분야를 총괄하고 있습니다.

Google에 합류하기 전 Norio는 2001년 11월 Docent의 일본 지사를 설립하고 Docent Japan의 사장을 역임했습니다. 그는 일본 뿐 아니라 전체 이러닝(e-learning) 교육 분야에서 Docent Japan이 시장을 주도할 수 있는 탄탄한 토대를 구축했을 뿐 아니라 Accenture, NEC 및 Works Applications를 비롯하여 많은 업체와 제휴관계를 체결했습니다.

Norio는 1997년부터 1999년까지 Northern Telecom Japan의 사장 겸 CEO를 역임했습니다. 그는 Notthern Telecom에서 모기업을 인수한 바 있는 Bay Networks Japan과 합병을 성공적으로 수행하였습니다. 그리고 이후에 회사명을 Nortel Networks Japan으로 변경하였습니다. Norio는 사업부문을 회선 교환에서 IP로 전환하면서 2000년 회사의 매출과 수익을 기록적인 수준까지 끌어올렸습니다. Norio는 2001년 중반까지 Nortel Networks Japan의 사장 겸 CEO로 재직했습니다.

Norio의 처음 직업은 Hitachi Electronics K.K의 소형컴퓨터 시스템 엔지니어였습니다. 그는 Northern Telecom뿐 아니라 Informix에서도 CEO 겸 부사장 같은 경영 요직을 두루 거쳤으며 DEC(Digital Equipment Corporation) Japan에서 마케팅 이사를 역임했습니다. 또한 매사추세츠에 소재한 DEC 본부에서 5년간 일하기도 했습니다.

Norio는 교토 대학을 졸업했으며 공학 학사 학위를 취득했습니다.


Miriam Rivera

Miriam Rivera
부사장 겸 부고문 변호사

Miriam은 Google의 기업, 상업, 국제 및 기술 업무 관련 법무팀의 지휘를 맡고 있으며, 이전에는 회사의 상업 및 전략적 제휴 업무를 관리하는 부 고문 변호사를 지냈습니다. 초창기 Yahoo! 및 Yahoo Japan의 성공적인 제휴체결 뿐 아니라 AOL 및 AOL Europe을 포함한 Google의 많은 전략적 체결을 성공적으로 성사시킴으로써 수천만 달러의 매출과 전략적 제휴 체결을 총괄한 경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Google에 합류하기 전 캘리포니아 Sunnyvale에 소재한 Ariba Inc.에서 전속 변호사로 재직했으며, 그 이전에는 벤처투자 소프트웨어 회사인 On Your Mind(이후 Outcome Software로 알려짐)를 공동 설립했습니다. 또한 과거에 Andersen Consulting(현 Accenture)의 전략 컨설턴트, Brobeck, Phleger & Harrison 법률회사에서 비즈니스 및 기술 부문 변호사를 지내기도 했습니다.

2005년 4월, Corporate Counsel지가 선정한 향후 5년 이내에 포춘지 선정 500대 기업의 고문 변호사가 될 가능성이 가장 높은 10명의 기업 변호사 중 하나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습니다. 2005년 9월에는 Lawdragon이 선정한 미국의 최고 변호사 500명 중 한 사람으로 지명되기도 했습니다. 그 외에도 여가 시간을 할애해 A Better Chance(소수인종 고등학생 대상 프로그램), La Casa de las Madres(샌프란시스코에서 가장 크고 역사 깊은 폭력 피해 여성을 위한 수용 시설), First Congregational Church of Palo Alto 등의 자선단체 및 지역사회 활동을 후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Google 재단의 간사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스탠포드 대학에서 사회학 학사학위와 스페인어(캐러비안 문학 전공) 석사학위, 스탠포드 로스쿨과 스탠포드 경영대학원에서 JD/MBA 학위를 취득했습니다.


Sheryl Sandberg

Sheryl Sandberg
글로벌 온라인 영업 & 운영 담당 부사장

Sheryl Sandberg는 2001년 Google에 합류했으며 현재 글로벌 온라인 영업 및 운영 부서의 부사장으로 일하고 있습니다. Sheryl은 이 부서에서 Google 광고 및 출판 제품의 온라인 영업을 맡고 있습니다. Google 소비자 제품 및 Google 도서 검색을 위한 판매 운영 및 지원도 담당하고 있으며, 이뿐 아니라 Google 재단/Google.org 이사회의 회원으로 전세계 비영리 단체에 무료 광고를 제공하는 Google Grant 프로그램을 지휘하고 있습니다.

Google에 합류하기 전에는 미국 재무부에서 비서실장을 역임하면서 개발국가의 채무를 탕감하는 업무를 지원했습니다. 그 전에는 McKinsey & Company에서 관리 컨설턴트를 역임했으며 세계은행(World Bank)에서 경제학자로 일하며 인도의 나병 문제를 해결하는 데 힘썼습니다. 현재 Sheryl은 광고 위원회(Ad Council) 및 리더쉽 공립 학교(Leadership Public School)의 이사회에 몸담고 있습니다.

Sheryl은 하버드 대학에서 경제학 학사 학위를 취득했으며 경제학부에서 최우수 졸업생에게 주어지는 John H. Williams 상을 수상했습니다. 하버드 경영 대학원에서 Baker and Ford 장학금을 받았으며 가장 높은 점수로 MBA 과정을 수료했습니다.


Susan Wojcicki

Susan Wojcicki
제품 관리 담당 부사장

제품 관리 부사장인 Susan Wojcicki는 AdSense 제품 관리는 물론 Google 도서 검색, Google 비디오 및 전세계 파트너와의 Google 제품 신디케이션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1998년, Susan의 집 차고가 Google의 첫 본사 자리였으며, 1999년 초기 Google에 합류했을 때 그녀는 몇 안 되는 직원 중 첫번째 마케팅 전문가였습니다. 이 초기 시절에 그녀는 회사 이념 수립을 비롯하여 Google 기념일 로고 제작, 마케팅 및 담보 등 폭넓은 업무를 수행했습니다. 또한 Google의 최초 고객을 대상으로 웹검색, 사이트 검색 관련 제품 라이센스 작업을 관리했으며 Google 이미지 검색의 초기 개발을 담당하기도 했습니다.

Google에 합류하기 전에는 Intel에서 근무했으며 Bain & Company 및 R.B. Webber & Company에서 경영 컨설턴트로도 일했습니다. 또한 일찍이 교육용 소프트웨어 회사인 MagicQuest에서 제품 관리자 및 개발자를 지낸 바 있습니다.

Harvard 대학을 우수한 성적으로 졸업한 Susan은 UC Santa Cruz에서 MS 학위를 취득하고 UCLA Anderson 경영 대학원에서 MBA를 취득했습니다.


반응형